1. 지형생성

새로운 맵을 생성하거나 BMP파일을 읽어 RBG색상을 이용하여 Y축 높이 값을 구해 맵을 생성합니다.

 

2. 높이 조절

맵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맵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평지로 만들 수 있

고 높이거나 낮출 때 파워( 수정되는 속도 )조절 및 원 크기( 수정되는 범

) 조절이 가능 합니다.

 

3. LOD

LOD를 적용시켜 화면에 보일 것인지 안보일 것인지 선택 합니다.

LOD Level LOD강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카메라 위치 지만 LOD 레벨에 따라 다른 지형 >

4. 카메라모드

Fly는 하늘을 날 수 있는 카메라 모드이고

Walk는 지형에 카메라가 붙어서 지형을 걸어다니는 모드입니다.

Speed는 카메라의 이동 속도입니다.

 

5. 출력 모드

와이어로 보일것인지 맵핑시켜 볼 것인지 선택합니다.

 

6. 빛 위치

빛의 위치를 X, Y, Z로 이동시켜 봅니다.

 

7. 수면 위치

물의 높이를 조정 합니다.

 

스플랫팅

1. 기본지형

지형의 기본 텍스쳐를 바꿀 수 있습니다.

 

2. 스플랫팅

지형에 텍스쳐를 덧칠하여 여러 텍스쳐를 혼합하여 지형에 여러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3. 모드

그리기 모드는 텍스쳐를 지형에 그리는 것입니다

지우기 모드는 그려놓은 텍스쳐를 지우는 것입니다.

 

4. 원크기

스플렛팅 되는 원의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텍스쳐 뷰어

선택된 텍스쳐의 모양을 보여줍니다.

 

오브젝트

1. SMD

SMD모델을 선택한 후 모델의 행동을 선택한 후 지형에 올릴 수 있습니다.

 

2. MD2

MD2모델을 선택한 후 모델의 행동을 선택한 후 지형에 올릴 수 있습니다.

 

3. 빌보드

지형에 나무나 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빌보드 형식으로 카메라가 가는 방향으로 계속 회전하여 정면에서 바라보

는 느낌을 나게 합니다.

 

4. 객체제어

올려놓은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이동시킬 수 있으며 회전변환을 할 수 있

습니다.

 

5. 객체뷰어

올려놓을 객체를 미리 뷰어로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파루파 캐릭터 툴  (0) 2012.05.07
Posted by 부우산사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