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 0;  순수가상 함수
};

class A : public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가상함수
 {
  printf ("나는 재호야\n");
 }
};

class B : public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
  printf ("나는 진호야\n");
 }
};

int main()
{
 AA* jaeho = new A();
 AA* jinho = new B();
 AA* jjj = new B();

 jaeho->Jaeho();
 jinho->Jaeho();
 jjj->Jaeho();
 return 0;
}

 

순수 가상함수는 상속 받은 자식들이 꼭 정의해서 써먹어야 할때 써먹음 인터페이스같이 사용

가상함수는 오버라이드개념 자기에 맡게 내용 정의하면 됨

 

사용 예 )

 

액션일 경우

기본 baseaction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어

onStart() =0

onEnd()=0

onUpdate()=0

이런식으로 액션의 시작 끝 업데이트 순수 가상 함수를 만들어 놓은다

 

그다음 죽는액션 이동액션 공격액션등 baseaction을 상속 받아

onstart등 액션마다 다른 행동 할것을 코딩하면 된다.

 

'Programing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b  (0) 2012.05.22
소멸자를 가상함수로 해야 하는 이유  (0) 2012.05.21
xml 장점 단점  (0) 2012.05.21
STL Map  (0) 2012.05.21
run-time error  (0) 2012.05.21
Posted by 부우산사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