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발 달린 동물이 지형을 걷다.
Programing/게임에 적용 해보는 수학 2012. 5. 17. 01:30 |두발인 인간형은 경사면을 걸어도 별로 어색하지 않다.
하지만 네발달린 동물이나 길죽하게 생긴 뱀등등 은 경사면을 움직일 때
경사면에 따라 회전하지 않으면 지형에 많이파묻히게 되어서 눈에 거슬린다.
그냥 쌩까도 되지만 난 해결하고 싶으니 GoGo
우선 해결 하기 위해선 벡터, 외적, 내적정도는 알아야 할듯
1 ) 오브젝트가 움직이는 방향 벡터 : A
2 ) 현재 오브젝트가 지나고 있는 지형의 노말 벡터 : B
R = HALF_PI - acos( A · B / ( A.Length * B.Length ) )
정말 쉽다. ㅎㅎㅎㅎ
R값을 자신이 구현하고 있는 좌표계에 맞춰서 오브젝트를 회전 시키면
경사각에 맞게 오브젝트가 아름답게 회전해서 이동을 한다.!!
단 R값을 바로 적용하면 아주 튀어보이니깐 델타값에 맞추서 서서히
적용시키는것이 아름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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