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가상함수 차이 활용
Programing/etc 2012. 5. 21. 12:13 |class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 0; 순수가상 함수
};
class A : public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가상함수
{
printf ("나는 재호야\n");
}
};
class B : public AA
{
public:
virtual void Jaeho()
{
printf ("나는 진호야\n");
}
};
int main()
{
AA* jaeho = new A();
AA* jinho = new B();
AA* jjj = new B();
jaeho->Jaeho();
jinho->Jaeho();
jjj->Jaeho();
return 0;
}
순수 가상함수는 상속 받은 자식들이 꼭 정의해서 써먹어야 할때 써먹음 인터페이스같이 사용
가상함수는 오버라이드개념 자기에 맡게 내용 정의하면 됨
사용 예 )
액션일 경우
기본 baseaction이라는 클래스를 만들어
onStart() =0
onEnd()=0
onUpdate()=0
이런식으로 액션의 시작 끝 업데이트 순수 가상 함수를 만들어 놓은다
그다음 죽는액션 이동액션 공격액션등 baseaction을 상속 받아
onstart등 액션마다 다른 행동 할것을 코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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