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 따라서 오브젝트 업데이트 처리

 

나랑 거리 20미터 이상 30프레임으로 업데이트

 

나랑 거리가 30미터 이상 20프레임으로 업데이트

 

40미터 이상은 10프레임으로 업데이트

 

이렇게 하니 프레임은 많이 올라갔음.

 

카메라 고정일땐 괜찮은데 카메라 움직이는 순간 부터 튀어 보이는 현상 발생

 

이유가 먼지 곰곰히 생각 해보니

 

나와 50미터 거리가 떨어져서 0.1초에 한번 업데이트 그러면 0.1초 동안

오브젝트는 이동 및 애니메이션을 안함.

그 동안 카메라는 이동 이 때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안하는 건 괜찮은데

오브젝트 이동을 안하는게 문제가 됨,

 

무슨 뜻이냐면 카메라가 이동하면 가만히 있는 오브젝트는 뒤로 밀리게 된다.

그러다가 0.1초 뒤에 업데이트 되면서 앞으로 확 이동하게 된다.

쉽게 설명해서 시야 밖에 있는 녀석이 0.1초에 한번씩 눈에 띈다고 생각하면 된다.

눈에 아주 거슬리게 된다.

 

그래서 결국은 이동업데이트는 풀로 돌리고 나머지 업데이트는 거리에 맞게 업데이트를

조절했다.

 

이렇게 하면 튀어보이는 현상 없이 아름답게 최적화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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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부우산사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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